Rumored Buzz on 공모전 지원

협업 또는 피드백 구조 활용 혼자 작업하기보다 멘토, 교수님, 친구 등에게 초안을 보여주고 피드백을 받으면 객관성이 높아지고 오류도 줄일 수 있습니다.

지원서를 작성하기 전에 공모전의 주제를 정확히 이해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대회가 요구하는 방향성을 충족하는지 철저히 분석해야 하겠습니다. 

대학생 공모전 지원서를 효과적 작성법과 주의해야 할 사항을 자세히 소개합니다.

여러분도 혹시 “나도 공모전이나 한 번 도전해 볼까?”하고 고민하셨던적 있나요? 저도 예전에 공모전에 처음 도전할 때, 어떤 대회를 언제 준비해야 할지 막막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하지만 미리 일정을 파악하고 준비하면, 수상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① 명확하고 간결한 문장 사용 (짧은 문장으로 원인과 결과 순, 시간 순 등으로 작성)

사진 공모전은 단순한 대회가 아닙니다. 자신의 작품을 평가받고, 실력을 한 단계 더 성장시킬 수 있는 최고의 기회죠. 수상작을 통해 사진 트렌드를 익히고, 포트폴리오를 탄탄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특히, 상금뿐만 아니라 전시 공모전 일정 기회, 출판의 기회까지 제공되는 공모전도 많기 때문에 도전할 이유는 충분합니다.

하지만 정보는 너무 흩어져 있고, 마감일이나 자격 조건이 제각각이라 제대로 준비하기 어렵다는 문제도 있습니다.

공모전 포털 사이트 활용 대표적인 사이트로는 씽굿, 위비티, 아이디어콘서트, 공모전코리아 등이 있습니다.

지원서를 작성할 때 자주 하는 실수를 예방하고,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다음 사항을 주의해야 합니다. 

연중 모집하는 공모전은 특정한 기간 없이 상시 지원할 수 있습니다. 팀을 구성해서 중장기적인 프로젝트로 준비할 수 있으며, 여러 번 도전할 기회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공모전 참여를 단순한 수상 실적으로만 접근하기보다 자기표현의 장이자 미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로 보는 시각이 필요합니다. 결과보다 과정에서 얻는 피드백과 경험이 더 큰 자산이 될 수 있습니다.

대학생뿐만 아니라 대학생을 둔 학부모님들도 본 포스팅 정보를 통해 대학생들의 꿈을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가이드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특히 대학생과 취업준비생, 예비창업자 등에게는 실질적인 포트폴리오와 경력 형성을 위한 기회가 되기 때문에 꾸준한 관심과 준비가 필요합니다.

대상 . 누구나 , 유치원 , 초등학생 , 중학생 , 고등학생 , 대학생 , 대학원생 , 일반인 , 외국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